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애큐온애큐온이 ESG 경영 중 하나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고효율 LED 조명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23일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본관 6층 나눔소통공감실에서 ‘에너지 취약계층 고효율 LED 조명 교체지원 기부 전달식’을 가졌다. 애큐온은 총 3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서울시에 거주하는 에너지 취약계층 100가구의 조명을 LED로 교체할 예정이다.
LED 조명은 형광등 및 백열등보다 최대 90% 전력이 절감돼 주거 에너지 효율 개선에 효과적이다. LED는 제조 과정에서 수은이나 필라멘트와 같은 유해 물질을 사용하지 않아 안전하고 친환경적이어서 정부에서 정책적으로 보급 확산을 추진하고 있다.
애큐온은 이번 에너지 복지사업 참여로 LED 조명 1개당 연 1만5000원 이상의 전기요금과 약 38kg의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애큐온캐피탈 배정철 고객 만족 부문 사회공헌운영위원은 “에너지는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는 데 꼭 필요한 공공재라고 생각해 LED 조명 교체를 추진하게 됐다”며 “애큐온은 앞으로도 많은 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전개하며 ESG 경영을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