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겨울철 축제장 ‘얼음 안전’ 집중 점검
가평군이 겨울축제장 안전관리 강화에 나섰다. 가평군은 김미성 부군수를 중심으로 12일 관내 겨울 축제장을 직접 방문해 관광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겨울 가평군에서 진행 중인 겨울철 축제는 △설악면 가일2리 ‘2026 어비계곡 겨울나라(2025년 12월 20일~2026년 2월 19일)’와 △청평면 대성3리 ...
▲ 사진=금천구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진이)은 금천구립시흥도서관에서 노인, 장애인 등을 위한 취약계층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고령의 노인과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이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해 지역 내 문화 격차를 줄이고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같이 걷는 장애, 함께 걷는 박애’는 장애인 복지시설인 하누리주간보호센터와 연계해 총 20회의 강의를 진행한다. 참여자들은 채현하 강사(어린이 독서지도사)의 지도에 따라 강의마다 선정된 동화책을 함께 읽고 대화를 나누는 책 놀이 활동을 하면서 언어와 표현능력을 배운다.
금천구에 거주하는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신나는 노년, 날마다 청춘’은 노인복지센터인 금천희망데이케어센터와 연계해 총 16회의 강의를 실시한다. 참여자들은 송영미 강사(노인인지활동·동화구연활동 지도사)의 지도 아래 강의마다 선정된 동화책과 관련된 이야기를 나눈다. 또한 신체기능을 활발히 할 수 있는 부채 제작, 노끈 꼬기, 엽전 꿰기 등 다양한 공예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진이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문화 격차와 지식 정보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라며, “‘문화 10분도시 금천’이란 명성에 걸맞도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꾸준히 기획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