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트립닷컴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국내 주요 호텔 3곳과 함께 플로깅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트립닷컴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보코서울강남, 서울드래곤시티 등 국내 주요 호텔 3곳과 협업해 플로깅 캠페인을 전개했다. 플로깅(plogging)이란 조깅 또는 산책하며 주변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트립닷컴은 일상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플로깅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5월 31일 트립닷컴은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과 함께 호텔에서부터 서부두항까지 이어지는 호텔 주변 산책 코스를 돌며 쓰레기를 수거했다. 약 4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및 트립닷컴의 임직원을 비롯해 전 세계 여행자와 여행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트립닷컴의 자체 커뮤니티 ‘트립모먼트’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했다.
제주에 이어 서울 지역에서도 두 차례에 걸쳐 플로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지사장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국내 유수 호텔들과 협업해 세 차례에 걸쳐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하게 돼 굉장히 뜻깊다”며 “앞으로도 여행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ESG 가치를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