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가 6월 3일(금)부터 5일(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2년 제2회 대한민국 대표축제박람회」에 제24회 김제지평선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참가했다.
2022년 제2회 대한민국 대표축제박람회는 대한민국 축제 관련 지자체와 기업 등 300여 곳이 한자리에 모여, 축제박람회 중 사상 최대규모 종합축제의 장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지역 대표축제를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음은 물론 축제 관련 기업과 협회 등이 기초 및 광역 지자체와 상호 교류 협력의 장이 될 수 있도록 B2B 형식의 1대1 상담회도 진행되었다.
김제시에서는 이번 축제박람회 참가를 통해 3년 만에 본격적인 오프라인 대면 축제로 열릴 예정인 제24회 김제지평선축제 홍보를 위해 축제 영상 콘텐츠 상영, 홍보 책자 배부 및 관객 참여 이벤트를 통해 박람회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전통농경문화에 대한 관심도 제고와 김제지평선축제 홍보 및 마케팅에 매진하였다.
이번 박람회에 참석한 송성용 문화홍보축제실장은 “이번 2022년 제2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참가는 김제지평선축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예대표 문화관광축제로서 대한민국 축제 문화를 선도하고,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도 명성을 떨칠 수 있는 축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