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동원F&B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동원샘물’ 페트병 경량화를 통해 연간 약 1200t의 플라스틱을 절감하고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고 25일 발표했다.
동원F&B는 약 2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동원샘물 500mL와 2L 제품 페트병의 무게를 각각 15.7%, 8.4% 경량화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였다.
동원샘물 500mL 페트병의 무게는 11.8g으로 업계 최경량 수준이다.
또 동원F&B는 뚜껑의 높이를 낮춰 더 가벼워진 ‘에코캡(eco-cap)’을 도입했으며 라벨의 길이도 20% 이상 과감히 줄여 환경보호 효과를 높였다.
이를 통해 연간 약 1200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동원F&B가 리뉴얼한 동원샘물의 패키지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동원샘물 대표 수원지인 경기도 연천의 자연환경을 시각화한 디자인을 페트병에 입체감 있게 구현하고 라벨에도 그려 넣어 동원샘물의 시원하고 청정한 이미지를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