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 사진=KPR버마켓과 협약을 맺은 종합커뮤니케이션그룹 KPR(사장 김주호)은 ‘문호리 리버마켓’의 공식 온라인 플랫폼 오픈 기념행사를 성료했다고 23일 밝혔다.
KPR은 ‘리버마켓 공식 온라인 플랫폼’ 오픈을 기념해 21일부터 이틀간, 공예주간을 맞아 곤지암 도자공원을 찾은 가족 단위 야외 나들이객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기념행사에서는 리버마켓을 상징하는 병아리 모형이 설치된 포토존, 온라인 플랫폼에 회원가입을 하면 참여할 수 있는 ‘추억의 뽑기 이벤트’ 등이 마련돼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날 이벤트 참가자에게 제공된 경품은 리버마켓을 함께 만들어가는 판매자를 뜻하는 ‘위버(We-River)’들이 직접 만든 제품들로만 구성돼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에 위버(We-River)로 참여한 그래몽땅 임지영 대표는 “전국에서 활동 중인 공예 장인과 공방, 소비자를 하나로 연결하는 공예주간에 위버(We-River)와 소비자들이 함께 어울리며 리버마켓 온라인 플랫폼의 오픈을 기념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리버마켓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작가와 농부, 소상공인의 수익 증대는 물론, 리버마켓의 건강하고 좋은 물건이 온라인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과 만나 위버(We-River)들의 지속 가능한 생산을 끌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