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Eaton전력 관리 기업 이튼(Eaton)이 브레이크 잠김 장지 시스템, 조명 등의 차량 액세서리에 전원을 공급하는 디젤 상용차용 48볼트 DC-DC 컨버터 제품군을 19일 출시했다.
이튼의 DC-DC 컨버터는 경쟁 제품과는 달리 최대 섭씨 85도에서 작동하며 97%의 설계 효율을 자랑한다.
벤 카러(Ben Karrer) 이튼 이모빌리티(eMobility) 사업부 기술 개발 담당 이사는 “DC-DC 컨버터는 이모빌리티 제품 포트폴리오의 필수 요소로 차량의 여러 부문에 활용된다”며 “많은 상용차 제조업체가 48볼트 아키텍처로 전환하고 있어 전력을 고전압에서 저전압으로 효율적으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이 중요해졌다.
상용차 전기 시스템의 요구 사항에 부합하도록 특수 설계된 전력 변환 기술을 공급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벤 카러 이사는 “DC-DC 컨버터는 견고하고 강해서 소금물이나 물 튀김 등의 환경 요인이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며 진동에 대해 높은 복원력을 갖고 있다. 상용차에서 흔히 발생하는 전력 부하 문제를 관리할 신뢰할 수 있는 전력 장치가 필요한 제조업체에 적합한 솔루션”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