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2026년 우리집 새단장 지원 사업’ 신청 접수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오는 26일부터 2월 20일까지 노후주택 에너지 효율 개선 지원 사업인 ‘우리집 새단장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우리집 새단장 지원사업’은 오래된 주택의 창호와 보일러 등을 교체해 단열 성능을 높이고, 에너지 낭비를 줄이는 등 주거 환경을 정비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건축허가를 받...

하남시 보건소는 당뇨환자의 효과적인 인슐린 교육을 위해 관내 1차 의료기관 40곳과 진료의사 53명을 대상으로 ‘인슐린 주사 처방 및 교육 실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실태조사 결과 당뇨환자에게 인슐린 처방 중인 1차 의료기관의 70%만 의사가 직접 인슐린 교육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슐린 처방의 장애요소로 ▲환자의 인슐린 치료거부(31%) ▲환자의 인슐린 자가주사 어려움(25%) ▲교육환경 부족(22%) 순으로 조사됐다.
하남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의 인슐린 교육은 전국 보건소 중 처음으로 시도한 당뇨병 심화교육 프로그램이다.
최희선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현재 하남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에서 운영 중인 인슐린 교육실의 효과적인 운영방안 및 추가 사업계획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고혈압·당뇨병 관련 상담과 관리를 원하는 시민은 하남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031-793-5200)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