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 사진=이데아코즈이데아코즈의 ‘FUN & LOVE’ 파리지앤느 감성 코스메틱 브랜드 폴앤조 보떼가 5월 12일 롯데백화점 본점 1층에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폴앤조 보떼는 지하 1층에서 운영된 브랜드 론칭 20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의 뜨거운 반응에 보답하기 위해 1층 럭셔리존에 앙코르 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
기존 팝업 스토어에서는 20주년 기념 리미티드 컬렉션과 주요 베스트셀러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었던 것과 달리, 이번 신규 스토어에서는 브랜드 전 제품을 확인할 수 있어 고객에게 폭넓은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로즈데이, 성년의 날 등 가정의 달을 맞이한 기프트 추천 구성을 통해 폴앤조 특유의 사랑스러움을 전할 예정이다.
폴앤조 보떼는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폴앤조 보떼 카카오톡 채널 추가 후 매장 방문 시 미니거울과 프라이머 4일 체험분을, 제품 구매 후 회원 가입 시 고양이 하트 거울을 증정한다. 또한 구매 금액대별로 토트백, 파우치 등 풍성한 사은품도 준비돼 있다.
한편 론칭 20주년을 맞는 폴앤조 보떼는 프랑스 패션 하우스 ‘폴앤조’ 브랜드 디렉터 소피 미쉘리(Sophie Mechaly)가 전개하는 코스메틱 브랜드로, 파리지엔느의 아름답고 자신감 넘치는 라이프를 제안한다. 폴앤조 보떼는 △시그니처 모티프 ‘크리쟌템므(국화)’를 통한 레트로 모던 시크 △소피 미쉘리의 반려묘 ‘나네트 & 집시’를 모티프로 한 사랑스러움 △폴앤조 패션 하우스의 컬렉션 패턴을 담은 리미티드 라인 ‘CS (Collection Sparkle)’를 출시하며 유니크한 브랜드 무드를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