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 사진=이마트24‘딜리셔스 아이디어’ 이마트24와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손잡고 기분 좋은 협업에 나선다.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잠시 웃을 수 있는 여유를 제공하고 싶다’는 바람을 담아 진행하는 이번 협업은 코오롱스포츠의 레트로 감성이 묻어나는 ‘상록수 로고’와 해당 로고를 위트있는 젊은 감성으로 재해석한 ‘솟솟’*에 초점을 맞췄다.
여기서 '솟솟'은 코오롱스포츠의 상록수 로고를 한글로 표현한 단어이며 '솟아라 솟아라'의 의미를 갖는다.
먼저 이마트24는 ‘솟솟’과 상록수 로고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달 15일(금), 맛과 에너지가 ‘솟’구칠 것 같은 ‘솟솟’을 모티브로 저칼로리 에너지음료 ‘정신차리솟’을 비롯해 ‘새콤(달콤/상큼)솟솟 레몬(복숭아/라임)제로에이드’ 등 파우치음료 3종을 선보인다.
또, 상록수 로고로부터 느껴지는 ‘산’, ‘자연’, ‘초록’이라는 감성에 맞춰 등산 후 즐기는 산채 비빔밥의 느낌을 살린 ‘힘내솟 삼각김밥(김밥) 참나물&불고기’와 정상에서 즐기면 좋을 것 같은 달콤한 디저트 ‘떡이솟솟 녹차팥크림 샌드위치’, ‘쑥떡솟솟케익’ 등 다양한 먹거리도 판매한다. 이 밖에도 에너지바, 팝콘 등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마트24의 옐로우컬러를 상록수 로고에 입힌 양말, 반다나(반으로접어 마스크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큰 손수건), 소프트 볼캡(모자), 오스키 인형 등 총 13종의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코오롱스포츠의 협업 상품은 이마트24 모바일 앱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며, 이달 중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