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주민주도 마을미디어 환경을 조성하고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를 확산하고자 2022년 3월 25일 구청 간송홀에서 「도봉구 마을미디어 지원 위원회」를 개최했다.
「도봉구 마을미디어 지원 위원회」는 총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위촉직으로는 관련분야 학계 교수, 시설 센터장, 마을미디어 활동가, 미디어 협의회 관계자 및 도봉구의원 등 8명, 당연직으로는 마을미디어 소관 국장이 포함되어 있다.
회의는 위원 위촉장 수여,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2022년 도봉구 마을미디어 활성화 지원계획(안)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위원장과 부위원장으로 각각 채영근 위원(한국외국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정현혜 위원(도봉구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센터장)이 선출됐다.
한편 마을미디어 위원회 및 스튜디오(지원센터) 운영, 협치 포럼, 워킹그룹 및 마을미디어 공모사업 추진 등으로 구성된 ‘2022년 도봉구 마을미디어 활성화 지원계획(안)’은 원안 가결되어 본격적인 사업추진의 기반을 마련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그동안 민관 협치로 추진해온 마을미디어는 주민 소통의 장으로서 매우 큰 의미와 성과가 있었다. 새롭게 시작하는 위원회를 통해 도봉구 마을미디어가 발전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도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위원회가 마을 민주주의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