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사진=MBC NEWS인수위원회는 일각에서 제기된 '통일부 폐지' 가능성에 대해 부인했다.
원일희 인수위 수석부대변인은 오늘(23일) 서울 삼청동 인수위 사무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통일부 폐지는 없다"며 "남북 교류협력과 인도주의 지원 같은 통일부 고유의 기능을 보강하는 안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원 수석부대변인은 “일부 언론에서 통일부를 폐지할 것이란 보도가 있었는데 한 번도 검토한 적이 없다”면서 “윤석열 새 정부에서 (통일부의 고유 기능은) 더 강화하는 쪽으로 구체적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우려를 불식시켰다.
한편, 여성가족부와 관련해서는 원 수석대변인은 "여가부 폐지는 일관된 공약이었고 역사적 소임을 다했기 때문에 인수위에서 새로운 방향을 모색해서 국민께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용현 인수위 대변인은 오늘 정례브리핑에서 디지털 플랫폼 정부·정부조직개편·부동산 등 3개의 TF팀을 구성했다며, 여가부 폐지안 등을 정부조직개편 TF에서 논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