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새해맞이 ‘칫솔 교환 주간’ 운영
서천군보건소는 2026년 새해를 맞아 군민들의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한 달간 ‘칫솔 교환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보건소 1층 치과실을 방문해 사용하던 헌 칫솔을 제출하면 새 칫솔 1개로 교환할 수 있다.칫솔 교환은 1인당 1개로 제한된다.행사 기간 동...
▲ 사진=국세청 제공국세청(청장 김대지)은 오늘(11일) 미래 납세자인 아이들의 세금교육 및 국세공무원 직업체험을 위해 전남 화순군에 개장 예정(’22.6월)인 ‘키즈라라’와「어린이 국세청 체험관 운영」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국세청은 어린이 국세청 체험관에서 활용될 교재․교구재․영상 등을 개발․제작하고 키즈라라는 체험관 설계․운영, 세금교육 및 직업체험활동 실시 등을 담당한다. 또한 국세행정 홍보, 각종 행사, 세금교육 프로그램 기획, 체험관 운영관리 등은 상호 협력한다.
키즈라라에는 국세청 포함 30여 개의 직업체험관이 입점 예정으로 주요 시설에는 아이들의 다양한 직업 체험을 위한 어린이․영유아 체험관, 방문객 편의시설, 각종 행사를 위한 야외공간 등이 있다.
국세청은 앞으로 국세청은 체험관을 방문하는 아이들이 세금의 의미와 역할,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잘 알 수 있도록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세금 교육자료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한편, 국민과의 소통과 공감을 위해 학부모 대상 세금 강연, 모범납세자 초청 행사, 세금작품 전시회 개최 등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세청 관계자는 "산간지역 학교 대상 찾아가는 조세박물관, 국민 참여 공모전, 어린이 기자단, 사회공헌활동 등과 연계 운영하여 국민들에게 국세행정을 적극 알리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