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 사진=좋은땅출판사좋은땅출판사가 ‘블라인드 이야기’를 펴냈다.
현대 건축물은 개방감을 우선시하기에 창 크기는 커지고, 독특한 형태의 개성 강한 창문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집을 고를 때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채광’이다. 너무 빛이 안 들어도, 너무 빛이 강해도 문제다. 이 빛을 조절하고 사생활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블라인드는 실생활에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인테리어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수많은 인테리어 관련 서적 중에서도 ‘블라인드’만 다루고 있는 전문 책자는 찾아보기 어렵다.
김혜성 저자는 이런 아쉬움을 해소하기 위해 ‘블라인드 이야기’를 집필했다. 20여 년간 현업에 종사하며 수많은 현장을 경험한 노하우를 토대로 공간에 가장 적합한 블라인드는 무엇인지, 비용은 아끼면서 최대한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블라인드 종류, 실측, 설치 과정, 선택 요령, 각 설치 사례들을 사진과 함께 친절하게 안내한다.
김혜성 저자는 인테리어 경력 20년의 전문가로, 공간의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는 창에 적합한 블라인드를 선정하고, 사생활 보호와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극대화하기 위해 제품 선택부터 셀프 설치까지 상세히 설명한다.
‘블라인드 이야기’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