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 사진제공=민음사‘중국 고전 연구의 서두주자’로 꼽히며 학문 대중화에 힘써 온 장치청 교수의 30년 『도덕경』 연구를 집대성한 『도덕경 완전해석』이 판미동에서 출간되었다.
『도덕경』은 도가(道家)의 사상을 약 5,000자로 압축하여 담아낸 중국 최고 경전 중 하나로 다양한 판본이 존재한다.
『도덕경 완전해석』은 중국에서 가장 널리 읽히고 오래 연구해 온 통용본인 ‘왕필본’을 비롯한 권위 있는 판본들을 참조하여 저자가 직접 원의에 가깝게 원전을 재구성하고 이를 쉽고 명쾌하게 풀이한 책이다.
이 책은 단지 『도덕경』을 풀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오늘날 경제적·사회적 흐름에 맞는 리더의 역할, 개인의 처세와 양생 등에 그 지혜를 접목한다.
현대적 쓰임에 맞게 국가 경영, 기업 경영, 개인 경영의 지혜를 제시하여 독자들이 도덕경의 참뜻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