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사진=여수시여수새날상담센터는 지난 2월 3일 개소하고 성폭력피해자를 위한 지원과 예방홍보 활동 등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오림동 복지회관 2층(오림4길 28-1)에 위치한 여수새날상담센터는 센터장 1명, 상담원 2명이 상근한다.
폭력 피해자에 대한 피해접수, 상담, 의료‧법률기관 연계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폭력예방 홍보 및 교육사업도 추진한다.
여수시가 지난 1월 26일 사단법인 여수나눔과섬김(대표 황보희식)과 위수탁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인원 모집 등을 거쳐 본격 운영을 시작하게 됐다.
시는 오는 3월부터 4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여수새날상담센터 기능보강사업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 18일에는 권오봉 여수시장이 여수새날상담센터를 찾아 종사자를 격려하고 건의사항을 들었다. 이날 방문에는 황보희식 대표와 시설 후원업체(건물 외부도색 지원)인 LG화학여수공장 이형렬 과장도 함께 참석했다.
권 시장은 “센터 이용자들이 불편함 없이 상담과 지원을 받아 인권을 보호받고 건강한 삶을 찾아갈 수 있도록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성폭력, 가정폭력 등 모든 형태의 폭력을 뿌리 뽑을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 지원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