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경상북도경상북도는 17일 도청에서‘메타버스 수도 경북’조성을 목표로 메타버스 행정으로의 대전환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농업마케팅분야 메타버스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찬회는 롯데정보통신 장병철 이사의 ‘농업분야 메타버스 활용 및 방향성’에 대한 강의를 통해 세계적 메타버스 추진추세와 도입사례, 그리고 농업마케팅분야와 활용방안에 대한 설명에 이어 농축산유통국 직원들 간의 열띤 토의시간을 가졌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최근 간부회의에서“메타버스 수도 경북 조성을 위해 각 실국별 1 메타버스 프로젝트 추진”을 지시에 따른 후속조치 일환으로 발 빠르게 연찬회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스마트팜, 마켓팅 분야 메타버스를 활용해 가상농사짓기, 메타버스 농특산물 홍보관 및 쇼핑몰 운영 등 실제 IT전문가를 통해 최신 트렌드와 실질적인 적용방안을 접하는 계기가 됐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무연찬을 통해 메타버스 수도 경북을 위한 농업분야 다양한 아이디어와 적용방안을 마련하고 특히, 우리지역의 스마트팜, 마케팅 분야에 접목하기 위한 실행방안을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