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 사진=노원구서비스공단노원구서비스공단은 11일 공단 본부 노원구민의전당에서 ‘노원구서비스공단 ESG 경영 실천 선포식’을 개최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 경영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선포식은 공단 이사장 직무대행 김치환 본부장 등 경영진과 직원 30여 명이 방역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경영진과 직원 대표가 선언문을 낭독하며 공단의 ESG 경영 체제를 공표했다.
ESG 경영이란 ‘친환경(Environment), 사회적 책임(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등 비재무적인 요소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경영 활동으로, 최근 경제 발전 과정에서 발생한 환경 문제, 사회가치, 부정부패 등 현대 사회 문제 해결 필요성이 전 세계적으로 대두됨에 따라 우리 정부에서도 한국형 ESG지표(K-ESG) 가이드라인을 공표하는 등 공공기관의 적극적 참여를 요구하고 있다.
공단은 이러한 사회 환경 변화에 발맞춰 ‘변화와 미래를 선도하는 지속가능 경영! ESG 노원구서비스공단’이라는 비전하에 △친환경 경영 고도화 △상생과 동반성장 △청렴체계 확립을 주요 전략으로 ESG 경영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노원구서비스공단(이사장 직무대행 김치환)은 이번 ‘ESG 경영 실천 선포식’을 통해 지방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지속 가능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전사적인 ESG 경영 실천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