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픽사베이무주군은 올해도 관내 노후 빈집을 리모델링해 저소득층과 귀농·귀촌인 등 주거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인 보금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2022년 희망하우스 빈집재생사업에 참여할 임대인을 4월말까지 모집한다.
빈집재생 사업에 참여하는 빈집 소유자에게 리모델링 및 수선비용으로 2천만 원(자부담 5%이상)을 지원해 임차인에게 5년 동안 무상으로 임대하는 방식이다. 올해 1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5동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으로 대상 주택은 6개월 이상 공가의 단독주택이며, 접근성과 노후도, 소유권 등의 확인 절차를 거쳐 선정된다.
희망하우스 빈집재생사업은 농촌지역의 빈집 증가 및 방치에 따른 주변 경관 훼손을 예방하고 활용 가능한 빈집을 리모델링한다. 주거취약계층 및 귀농 · 귀촌인에게 안정적인 보금자리 제공함으로써 주거복지 향상과 인구유입의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임대희망자는 건축물 소재지 읍 · 면사무소 및 무주군청 민원봉사과 건축팀(063-320-2486)으로 신청하면 된다.
무주군청 민원봉사과 건축팀 태득춘 팀장은 “희망하우스 빈집재생사업은 주거취약계층또는 귀농·귀촌인들에게 보금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인구 유입과 정주권 환경 조성 등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사업이다"라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