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사진=강원도청재단법인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도내 개최 MICE[국제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our), 컨벤션(Convention), 전시박람회 및 이벤트(Exhibition&Event) 이하 마이스]행사를 유치하고 강원도 MICE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10일부터 ‘2022년 강원 MICE 행사 개최지원’ 신청을 받는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침체된 강원도 마이스 산업의 재개를 위해 올해도 작년과 같이 하이브리드 형태의 국내 및 국제회의를 지원 대상에 포함하고, 국내 마이스행사들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
지원기준은 국내회의의 경우 총 참가자 300명 이상, 2일 이상 진행되는 회의, 국제회의는 총 참가자 100명이상(외국인 20명 이상) 2일 이상 진행되는 회의를 기준으로 한다. 또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되는 하이브리드 회의는 오프라인 참가자 100명 이상, 2일 이상 진행되는 회의를 대상으로 하며 이벤트 지원의 경우도 국내ㆍ국제 이벤트 모두 지원대상이다. 지원대상 및 금액은 분기별로 평가위원회를 통해 결정된다.
지난해 ‘2021년 강원 MICE 행사 개최지원’사업을 통하여 총 33건의 행사를 유치 지원했으며 국내 학․협회 행사들의 도내 개최행사 증가로 관련 예산이 조기 소진된 바 있다.
강원도관광재단 MICE팀 정유진 팀장은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강원도의 마이스 산업 경쟁력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들을 고민하고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2022년 강원 MICE 개최지원’의 자세한 내용은 (재)강원도관광재단 홈페이지(gwto.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