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 사진=부산광역시부산시 건설안전시험사업소는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노후 조명등 교체공사에 따른 연산터널 양방향 교통통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통통제는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출·퇴근시간대를 피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통제기간은 연산터널 토곡방면 상행선이 17일부터 21일까지, 연산방면 하행선이 24일부터 28일까지다.
통제기간 동안 연산터널을 통행하는 차량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신호수의 안내에 따라 서행 운전해야 한다.
한편, 이번 공사는 연산터널 내부에 설치된 노후 조명등을 교체해 운전자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교통 환경을 제공하고 시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시행된다. 시공은 ㈜부경테크윈에서 맡는다.
고현정 부산시 건설안전시험사업소장은 “이번 공사로 터널을 이용하는 운전자에게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교통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시민 여러분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히 공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니, 교통통제에 대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