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사진=강원도청강원도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대비하여 축산물의 위생·안전성 확보 및 부정·불량 축산물 유통 차단을 위해 도내 축산물작업장에 대해 오는 1월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식육의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여부 등 위생점검을 추진한다.
이번 점검은 도내 3,739개소 축산물작업장 중 최근 3년간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 ’21년 신규 인허가 업소 등 200개소를 대상으로 도, 시·군, 명예축산물위생감시원이 함께 감시활동을 추진한다.
현장점검 주요 점검사항은 “① 식육 등 축산물 운반과정의 위생적 취급 및 냉장·냉동 기준 준수 여부 ② 성수기 임시 채용직원 등의 건강진단 실시 여부 ③ 위생관리기준 준수 및 자체위생관리기준서 작성·운영 여부 등” 이며, 위반사항이 중대하거나 고의적인 불법행위인 경우 영업정지, 허가취소 등 엄중히 관련규정에 따라 처분할 계획이다.
강원도 서종억 동물방역과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도내 축산물의 위생과 안전에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축산물작업장 위생 지도·점검에도 철저를 기하겠다”면서 “코로나19 방역상황을 고려하여 마스크 착용, 손소독 철저 등 생활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현장점검을 진행할 것”을 주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