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문재인 대통령이 남한 남동쪽에 개통되는 새 철도가 동아시아 유럽을 잇는 철도망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상북도와 경상남도의 5개 도시를 연결하는 142km의 철도 개통식에서 그는 이렇게 말했다.
한국과 동아시아의 철도 통일은 2018년 대한민국 대통령이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이행하기 위해 도입한 이니셔티브의 일부다. 이 프로젝트는 남한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철도를 연결하여 중국, 몽골, 유럽까지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개통식에서 “울산과 부산의 철도 통합이 국가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지역협력 확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유사한 철도 프로젝트가 다른 지역에서도 시행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