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강동구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천호동공원사거리부터 한강으로 가는 즈믄나들목까지 (천호자전거거리)에 자전거를 테마로 한 ‘천호자전거테마거리’를 조성했다.
천호자전거거리는 2016년 명예도로명이 부여된 곳이다. 이 거리는 한강공원으로 나가기 좋은 길목으로 몇 해 전부터 자전거 관련 점포들이 자생적으로 상권을 형성하기 시작했고, 이제는 전국에서 사람들이 찾아오는 특화 업종 거리가 되었다.
이에 구는 천호자전거거리의 인지성과 상징성을 높여 브랜드를 강화하고 거리를 좀 더 활성화하기 위해 자전거를 테마로 한 특색있는 경관을 조성했다.
천호자전거거리 입구와 나들목 진입부에는 자전거거리의 상징적인 안내사인을 설치하였으며, 이외에도 브랜드사인과 포토존을 마련하고, 거리 내 점포에는 방문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자전거거치대를 지원하였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는 천호자전거테마거리 이외에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주요 골목상권에 빛거리를 조성하는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조성된, 전국 자전거1번지 천호자전거거리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이끄는 지역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