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광진구청 청사 / 시사매거진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2022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초고령화 사회를 맞아 어르신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모집인원은 총 2,327명으로, 분야별로는 ▲공익 증진을 위한 봉사활동의 공익형 사업 1,870명 ▲어르신 활동역량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일자리인 사회서비스형 233명 ▲판매활동 지원을 위한 시장형 145명 ▲민간업체 취업을 위한 취업알선형 79명이다.
모집대상은 광진구에 거주하는 어르신이다. 단, 공익형은 기초연금을 받고 있는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이 참여할 수 있다. 외부 기관의 일부 사업은 만 60세 이상도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12월 17일까지이며 신분증 및 주민등록등본,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등 관련서류를 지참한 후 주소지 주민센터 또는 개별 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최종 선발 여부는 신청기관에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발된 인원은 내년 1월부터 구청 또는 노인종합복지관 등 외부 기관에서 ▲말벗도우미 ▲공원관리 ▲등굣길 교통봉사 ▲급식도우미 ▲복지도우미 등으로 활동하게 된다.
참여자 모집 및 선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 어르신복지과 50플러스정책팀(02-450-7428)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더욱 생활이 어려워진 어르신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2022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라며 “안전한 사업 추진을 위해 참여자로 선발되신 분들은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까지 완료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