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제공 = 구리시]구리시(시장 안승남) 수택2동 행정복지센터는 11월 18일 구리라이온스클럽 김해진 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독거어르신 2세대에 도배와 장판 교체 등 집수리를 무료로 지원하였다.
이번에 도움을 받은 대상자들은 곰팡이로 도배가 얼룩지고 장판이 찢어지는 등 지하층에 위치한 열악한 주택에서 거주하는 독거어르신들이다. 건강에 위협을 받고 있으나 혼자서는 가구를 옮겨 도배를 할 수 없는 여력이 없는 상황이었다.
구리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은 함께 이 곳을 도배하고 장판을 깨끗하게 교체해드리며, 청소를 도와 추운 겨울을 안심하고 생활하실 수 있게 도와드렸다.
구리라이온스클럽 김해진 회장은 “올해는 코로나19에 따른 소득감소로 후원자가 많이 줄었지만 구리라이온스클럽은 앞으로도 수택2동 저소득가정을 위한 봉사와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코로나19로 다들 힘든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봉사와 나눔을 이어가고 계신 구리라이온스클럽에 감사하다”며,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 지원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라이온스클럽은 2020년 수택2동 행정복지센터와 이웃돕기 협약을 체결하고 명절 저소득가정 후원 물품 지원과 집수리 등을 후원해오고 있으며 내년에도 수택2동 저소득가정을 돕는 일에 함께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