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홍보포스터]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청소년 E-스포츠 대회인 ‘2021년 E-게임즈 강동’을 오는 11월 20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강동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동구 청소년 E-스포츠 대회는 기나긴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청소년들에게 문화 활력을 제공하고 E-스포츠 도시로 도약하는 강동구의 의지를 담아 전국 대회로 마련되었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이 가장 선호하는 경기종목(LEAGUE OF LEGENDS)으로 진행한다. 지난 11월 13일(토)~14일(일) 양일간 총 32팀이 예선전을 거쳐 11월 20일(토) 강동아트센터에서 본선(4강 및 결승)을 진행한다.
대회 결과에 따라 ▲우승 ▲준우승 ▲공동 3등 2개팀을 선정하여 총 700만 원의 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본선은 전문 해설위원이 현장 중계하며 강동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 중계된다.
현장 응원 및 관람을 위한 참가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백신접종완료자와 미접종자 중 PCR 음성자(48시간 이내)만 입장이 가능하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본 대회를 통해 전국 청소년들이 그간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수능이 끝난 수험생들도 현장 및 온라인에서 함께 즐기기 바란다“며 ”구는 앞으로도 증가하는 E-스포츠에 대한 문화 수요를 충족하고 E-스포츠를 선도하는 도시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