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제공 = 이천시]관고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노재덕)와 다인인테리어(대표 김연식)에서 11월 2일 저소득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이웃과 함께 하는 재능 나눔 집수리 봉사’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이는 작년에 이어 올해 4번째 실시하는 것으로 다인인테리어의 공사 물품 후원과 재능 기부로 이루어진 집수리 지원 사업이다. 올해는 특히 주택의 노후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는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에 대해 무너지기 직전인 씽크대와 화장실 천장 등의 수리를 해주어 해당 어르신의 오랜 근심을 해결해준 의미 있는 봉사 활동이었다.
이에 관고5통 박모 어르신은 “이사할 여력도 없고 수리할 여력도 없어 추운 겨울을 어떻게 보내야 하나 걱정만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수리를 해주신 덕분에 걱정이 사라졌다”며 도와주신 관고동장님과 사장님께 감사의 뜻을 전했다.
다인인테리어 김연식 대표는 올 여름에도 저소득 무더위 취약계층을 위해 선풍기 10대를 기탁하였을 뿐만 아니라, 관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를 위해 앞장서서 활동을 하고 있는 등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하게 봉사를 해오고 있다.
이번 집수리 봉사에서도 “앞으로도 계속 집수리 봉사활동을 할 수 있으니, 관내에 집수리가 필요하신 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알려 달라”며 변함없는 봉사의 의지를 밝혔다.
노재덕 관고동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변함없이 나눔을 실천해주어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하면서, “ 이러한 이웃돕기를 기반으로 더불어 살기 좋은 행복한 관고동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