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 [사진제공 = 남원시]남원시는 11월 중에 기초생활보장 수급세대 등 재난취약계층 200세대에 주택용 소방시설(화재감지기, 소화기)을 무상 보급하여 화재 등 재난으로부터 인명 및 재산피해를 줄이고, 주거 공간의 안전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보급 설치는 남원소방서에서 의용소방대 협조로 대상 세대를 직접 방문하여 설치하고 소화기 사용법, 화재발생 초기 대응 요령 등 안전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남원시는 이번 사업을 통하여 재난취약계층의 생활안전이 확보되고 궁극적으로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주택 화재발생 시 초기진압과 신속한 대피를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의 중요성을 꾸준히 알리고 노후소방시설의 교체 및 신규 설치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