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제공 = 강동구]강동구(구청장 이정훈) 고덕2동이 지난 26일 관내 경로당과 취약계층 어르신 가정으로 ‘찾아가는 효(孝)꾸러미’ 전달행사를 가졌다.
고덕2동 직능단체협의회(회장 황인수)가 제25회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을 기념하여 마련한 이 행사는 매년 관내 주민과 화합하여 어르신에 대한 공경심을 고취하고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경로효친 행사로, 이번에는 이정훈 구청장이 직접 나서 효꾸러미를 함께 만들었다.
이 꾸러미는 장기화된 코로나에 폭염까지 겹쳐 우울한 일상을 보내시는 어르신들에 소소한 행복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떡과 과일, 간식 및 생활용품 등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물품들로 알차게 꾸렸고, 경로당 등을 통해 2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상철 고덕2동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적극 나서 도움을 주신 직능단체협의회 회원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코로나19로 다함께 모일 수 없어 아쉽지만 이렇게나마 준비한 꾸러미로 힘내셔서 환절기 건강관리에도 유의하시기를 바란다.”며 전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요즘 핵가족화와 독신가구 증가 등 다양한 이유로 경로효친사상이 많이 퇴색되었다.”며 “우리 전통 속에 내제된 효(孝)사상을 되새기고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심을 고취할 수 있는 이런 뜻깊은 행사가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