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앙상블 공간의 열한 번째 이야기 ‘클래식으로 전하는 힐링콘서트’ 개최
  • 박영숙
  • 등록 2021-10-25 10:21:37

기사수정


▲ [사진=홍보포스터]

앙상블 공간 열한 번째 이야기 ‘클래식으로 전하는 힐링콘서트’가 11월 10일(수) 오후 7시 30분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개최된다.


이날 연주에는 코로나로 지친 이들의 힐링을 위해 앙상블 ‘공간’의 음악감독이자 바이올리니스트 안동호 교수와 △바이올린 김홍준, 나은아, 권명, 문지원, 김태형, △비올라 이항석, 공세정, 이신규, △첼로 양지욱, 장혜리, △콘트라베이스 박노익이 무대에 오른다.


공연의 첫 곡은 △비발디의 ‘사계 - 가을’이다. 비발디의 대표적인 바이올린 협주곡으로, 각종 광고 및 프로그램, 안내 방송 등에서 자주 들리는 익숙하고 유명한 음악이다. 바이올리니스트 나은아의 연주와 함께 사계 중 ‘가을’ 작품으로 수확의 풍성함과 축제의 흥겨움을 느낄 수 있다.


이어 연주될 △라흐마니노프의 ‘보칼리제’는 1912년에 작곡된 14개의 성악곡으로, 이제는 성악뿐 아니라 다양한 편곡 버전으로 연주되고 있다. 솔로 파트는 바이올리니스트 안동호가 연주한다.


세 번째 순서로 △바흐의 ‘두 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2악장을 연주할 예정이다. 바흐가 작곡한 세 편의 바이올린 협주곡 중 하나로, 유일하게 두 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이며, 바로크 시대를 대표하는 작품이다.


네 번째 곡인 △브루흐의 ‘콜 니드라이’는 첼리스트 장혜리를 중심으로 연주될 예정이다.


2부의 시작은 바흐의 변주곡 가운데 가장 중요한 작품 중 하나인 △‘골드베르크 변주곡’이다. 이어서 △보로딘의 ‘현악 4중주 2번 라장조’ 2악장으로 무대를 채운다. 이 곡은 역대 러시아 작곡가가 남긴 현악 4중주 중에서도 명작으로 꼽히며, 이날 앙상블 ‘공간’은 전체 4악장 중 2악장을 연주한다.


마지막 곡은 △스메타나의 ‘나의 조국’이며,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하고 단독으로도 자주 연주되는 제2곡 ‘몰다우’를 연주한다.


앙상블 ‘공간’은 정기 연주회와 초청 연주, 기부 연주 등 다양한 무대에서 섬세한 하모니로 관객과 소통하며 매년 3회 이상의 연주회를 개최하고 있다. 순수 클래식 음악을 대중들이 쉽게 이해하고, 향유하도록 공감을 이끌어내는 연주를 들려주는 동시에 실내악 레퍼토리 발굴과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이 공연은 앙상블 공간에서 주최하고 WCN이 주관, 한국메세나협회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한다. 싱크풀에서 지원, 나 산부인과 피부과, 은파악기에서 협찬한다.


티켓은 R석 5만원, S석 3만원으로 학생 할인(대학생까지 1만원)이 가능하다. 예술의전당, 인터파크티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
  2. 동구 노동자지원센터‘인구구조의 변화와 일자리의 미래’취업 특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0월 23일(목) 오전 10시 ‘인구 변화와 일자리의 미래’를 주제로 중장년층 주민 대상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강의에는 40여 명이 참석해, 급격히 변화하는 인구 구조 속에서 일자리의 방향과 개인의 역할을 함께 살펴보았다.    강의는 인구구조 변화의 의미, 저출산으로 인...
  3. 동구, 청소년 사회적경제·창업 체험 프로그램 운영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10월 23일 오후 1시 30분부터 울산고등학교 학생 80여명과 함께 지역 사회적경제기업과 연계한 ‘청소년 사회적경제·창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가 정신과 함께 창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다양한 창업...
  4. 남해 송정 바닷가 일몰 [뉴스21일간=김태인 ]
  5. 울산 중구의회 의정봉사단, 장애인 시설 찾아 봉사활동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23일 울주군 언양읍에 위치한 장애인 거주시설인 사회복지법인 혜진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소속 의원과 직원들로 구성된 중구의회 의정봉사단은 박경흠 의장을 단장으로 이명녀·안영호·김도운·문희성·문기호 의원과 사무국 소속 직원들이 참여했다.    의...
  6. STARLINK ENM KOREA, 중국 상하이 '성수 어트랙션' 팝업스토어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 추진 울산영화인협회제공[뉴스21일간=임정훈]글로벌 마케팅유통 전문 기업 STARLINK ENM KOREA(스타링크 이엠앤 코리아, 대표 배기준)가 중국 상하이 시장을 겨냥한 메가 규모 통합 팝업스토어 마케팅 프로젝트 '성수 어트랙션'을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류 브랜드를 대상으로 방...
  7. 2025 대왕암힙합페스티벌 11월 1일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1월 1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일산해수욕장 일대에서 ‘모두를 춤추게 하라’는 슬로건으로 ‘대왕암 힙합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대왕암 힙합페스티벌’은 청년이 주도하고 주민이 참여하며 지역 대학과 상가가 협업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축제이다. 스트리트 댄스 배...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