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학개미’ 세금 깎아준다…RIA 계좌 비과세 구조는
국내시장 복귀계좌, 이른바 RIA 계좌는 해외 주식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자, 이른바 ‘돌아온 서학개미’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제도다.
비과세 절차는 비교적 명확하다. 먼저 증권사에서 RIA 계좌를 개설한 뒤, 기존 주식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RIA 계좌로 이체한다. 이후 해당 해외 주식을 매도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최대 5천만 ...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 [은평구청 전경]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고양시 소재 원당연세장례식장(덕양구 성사동)과 업무 협약을 지난 15일 체결해 저소득주민과 무연고사망자의 ‘공영장례지원’에 나선다.
구는 지난 3월에도 저소득주민 및 무연고 사망자에게 공영장례를 지원하고 장례지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지역 내 장례식장 3곳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을 체결한 장례식장은 은평구에 주민등록을 둔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연고자 없이 사망 또는 연고자의 거부·기피 등으로 장례를 치를 수 없는 경우에 안치, 고인 모심, 빈소 마련 등 장례 절차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 체결로 은평 외 지역에서 사망한 은평구 기초생활수급 무연고사망자에게 빠른 시일 내 장례를 치를 수 있도록 해 존엄한 삶의 마무리를 도울 수 있게 됐다고 구 관계자는 설명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통해 은평 외 지역에서 발생한 은평구 저소득 무연고 사망자가 장례까지 오랜 시간 안치실에서 방치되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영장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