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출처 = 김부겸 총리 인스타그램]오늘(13일) 단계적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한 코로나19 일상회복지원위원회가 출범했다. 첫 회의에서 김부겸 총리는 “코로나19를 더 이상 미지의 공포가 아닌, 통제가능한 감염병으로 바꿔내고, 국민 여러분께 온전한 일상을 되돌려 드리는 준비를 하자"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일상회복지원위원회 첫 회의에서 “정부는 그간의 방역성과와 높아진 백신접종률을 바탕으로, 단계적 일상회복의 여정을 준비하고자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총리는 이어 “그렇다고 당장 ‘마스크를 벗어 던지자’는 것은 결코 아니고 가능하지도 않다”면서 “일상회복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방역과 일상의 조화를 차근차근 추구하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회복을 위한 3가지 방향도 제시했다. 김 총리는 ▲'백신패스' 도입 및 새로운 방역관리 방법 검토·의료대응 체계 보강 ▲포용적 일상회복 ▲국민과 함께 하는 일상 회복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