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가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발사한 데 대해 “북한의 정당한 권리를 존중한다”
러시아가 북한이 오늘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데 대해 “북한의 정당한 권리를 존중한다”며 옹호했다.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를 어떻게 보느냐는 질문에 “북한 친구들이 그들의 안보를 보장하고 그에 필요한 조처를 할 정당한 권리를 존중한다”고 말했다.페스코프 대변...
▲ [제주시청사 전경]제주시는 코로나19 피해 취약 어가의 한시적 경영 안정 지원을 위해 어업인들을 대상으로 10월 9일까지 주민자치센터에서 제주형 5차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대상은 2021년도 소규모어가 한시경영 바우처 지원사업에서 제외된 어가이다.
소규모어가 한시경영 바우처는 2020년 조건불리지역 직불금 수혜어가 및 저소득어가를 대상으로 1,817명에게 30만원씩 지원된 바 있다.
이에 제주시는 조건불리지역 외에 거주해 재난지원금 등의 지원에 소외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시적 지원금을 지급한다.
지급 시기는 신청 접수 후 적격 여부 등 확인을 거쳐 11월 중 확정될 예정이며, 약 230어가에 30만원씩을 지원한다.
제주시 관계자는 “조건불리지역에서 제외된 동 지역 어업인들도 지원받을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강구할 것”이라며, “제주형 5차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누락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홍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