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제공 = 의정부시]의정부제일교회(담임목사 서재운)는 9월 8일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해달라며 자금동주민센터에 쌀 100포(10kg)를 기탁했다.
의정부제일교회는 지난 10여 년 동안 자금동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추석과 설 명절에 백미 100포씩을 후원해오고 있으며, 이외에도 교복과 연탄 지원 및 독거노인 간식 배달 등의 다양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여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서재운 담임목사는“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게 잘 배분해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관내 주민들을 위한 나눔을 계속하겠다”라고 말했다.
정호진 자금동장은“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의정부제일교회에 감사드리며, 전해주신 쌀은 필요한 이웃들에게 정성껏 전달하겠다”라고 밝혔다.
기부된 쌀 100포는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 빠른 시일 내에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