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제공 = 의정부시]의정부시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백동철)는 9월 9일 송산3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사례관리 대상자 등 취약계층을 지원대상으로 하는‘추석맞이 福꾸러미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송산3동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업무협약을 맺은 송산노인종합복지관의 협조를 얻어 진행된 이 행사는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레토르트 식품, 컵밥, 참치등의 즉석식품과 같은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하여 먹을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된 식품 꾸러미를 제작·전달하며 대상자들의 안부 및 건강을 확인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백동철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 이 복꾸러미가 소외된 이웃에게 기쁨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지역사회의 따뜻한 마음이 홀로 지내며 어려움을 느끼고 있을 이웃들에게 잘 전달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민형식 송산권역 국장은“항상 지역을 위해 힘쓰고 나눔을 실천하는 송산3동 지역사회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소외된 이웃을 위하는 소중한 마음을 잘 전달하고 앞으로도 취약계층에 대한 다양한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