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다카이치 총리가 국회 예산위원회에 처음으로 출석하는 날, 답변 준비를 위해 새벽 3시에 출근
새벽 3시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총리 공저로 들어간다.공저는 총리의 거주 공간인데, 아직 이사를 못 한 다카이치 총리가 이른 새벽 나타난 것이다.같은 날 중의원 예산위원회에서는 총리의 새벽 출근이 도마 위에 올랐다.다카이치 총리는 첫 예산위원회 출석을 앞두고 전날 밤까지 답변 준비를 다 못해 부득이하게 일찍 공저로 가...
제주시에서는 10일, 제스코마트 강동화 대표의 고액기부로 조성된 「강동화 희망기금」 후원금 전달식을 시장 집무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은 안동우 제주시장과 강동화 제스코 마트 회장, 김희석 초록우산 어린이 제주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날 전달식에 마련된 기금은 지난 6월에 강동화 대표의 1억원 기부로 조성된 「강동화 희망기금」으로, 도내 지원이 필요한 아동 가정을 선정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강동화 대표는 “후원금 지원을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이 소중한 꿈을 이루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에 안동우 제주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아이들의 꿈을 키워줄 수 있도록 나눔을 함께 해주신 마음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아이들에게 전달해 아이들의 미래를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후원금은 제주시와 유관기관에서 발굴한 주거, 생계, 학습비 지원이 필요한 아동가정 18가정 등에 4,600만원을 전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