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단 소액결제 사태를 일으킨 KT가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유심칩 무료 교체에 돌입
소형 기지국 해킹 사태 두 달여 만에 KT가 일반 이용자에 대한 무료 유심 교체를 시작했다.이용자 불안 해소를 위해 해킹 피해자에서 모든 이용자로 대상을 넓힌 것이다.온라인과 전화로 교체 예약을 하면 된다.대체로 차분한 모습이었지만, 일부 이용자들은 하루 앞서 교체를 위해 매장을 찾기도 했다.'유심 대란'을 방지하기 위해 지역별...
▲ [사진=홍보포스터]통영시청년센터(센터장 박성찬)는 청년센터 활성화 사업(‘온·오프라인 청년 고민 상담 및 교육’) 일환으로 청년구직자들의 취업역량을 높여줄 직무경험 프로그램을 올해 연말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통영시청년센터는 직무경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구직자에게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청년구직자는 청년 센터에서 일정기간 실제 직무를 수행해 봄으로써 취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특히 통영시청년센터는 참여자들이 단순 반복 업무나 직무보조 수준의 업무가 아닌 공공서비스 사무행정 분야의 실무경험을 실질적으로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안정적인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참여자와 재직자 간 1:1 멘토링을 운영하고, 취업경쟁력을 높여 줄 '이력서, 자기소개서 첨삭'과 '카드뉴스, 포스터 디자인 강의'등의 학습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다.
지난 7월 19일부터 제3차 직무경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니 참가를 희망하는 통영 내 거주하고 있는 청년(만18세~39세 이하)은 통영시청년센터 홈페이지(www.tyseum.or.kr)를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