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제공 = 제주시]제주시는 소나무재선충병 확산방지 및 건강한 소나무림 보존을 위해 소나무재선충병 매개충인 솔수염하늘소의 활동 시기에 맞춰 드론방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방제는 제주시에서 자체 운영하는 방제용 드론 2대를 투입하여 유인 헬기 항공방제 및 지상방제가 어려운 한림읍 월령리, 구좌읍 김녕리 일대 36ha 소나무림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총 108ha 면적에 대해 실시할 예정이다.
드론 방제는 소나무의 10m 이내 높이 고도에서 약제 살포가 가능하여 약제 비산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나무림에 대한 정밀 방제가 가능해 방제 효과가 우수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해당 드론 방제 약제는 티아클로프리드 액상 수화제 저독성 약제를 물에 희석해 사용한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드론 방제로 소나무재선충병을 옮기는 매개충 솔수염하늘소의 밀도를 조절하여 소나무재선충병 확산을 차단하고 건강한 소나무림 보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