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학개미’ 세금 깎아준다…RIA 계좌 비과세 구조는
국내시장 복귀계좌, 이른바 RIA 계좌는 해외 주식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자, 이른바 ‘돌아온 서학개미’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제도다.
비과세 절차는 비교적 명확하다. 먼저 증권사에서 RIA 계좌를 개설한 뒤, 기존 주식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RIA 계좌로 이체한다. 이후 해당 해외 주식을 매도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최대 5천만 ...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 [사진제공 = 은평구]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진관동에 위치한 구립 진관어린이집은 아나바다 시장놀이를 통해서 모인 사랑의 후원금 60여만원을 지난 1일 진관동주민센터로 전달했다.
진관어린이집 원생들은 아이들 손으로 맛있는 간식을 만들어 판매하는 아나바다 시장놀이 통해 판매한 금액을 기부하며, 나눔의 의미를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전달된 기부금은 진관동 내부사례회의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관내 저소득층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허명희 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작은 기부이지만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희망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나눔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할 것”이라 말했다.
장우연 진관동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이웃에 대한 관심과 나눔에 앞장서 주셔서 감사하다”며, “구립 진관어린이집의 따뜻한 마음이 소외된 이웃에게 심심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