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 [사진=홍보포스터]서대문구가 사회적 거리두기로 활동이 줄어 든 시민들을 위해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 야간 관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구는 ‘2021 서대문 문화재야행 - 나이트워크’ 참여자 81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7월 19일부터 8월 4일까지 ‘이벤터스’ 홈페이지(https://event-us.kr)를 통해 무료 신청하면 된다.
야행하는 데 참고할 수 있도록 서대문형무소역사관과 서대문독립공원 등을 포함하는 5개의 나이트워크 공식 코스가 여행 관련 SNS인 더닷츠(The Dots)의 ‘서대문 문화재야행’ 계정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구는 복고(레트로) 감성으로 참여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야경을 촬영할 수 있는 일회용 필름카메라와 필름, 야광 팔찌 등으로 구성된 키트를 참가자 전원에게 증정한다.
야행 기간은 광복절인 8월 15일부터 9월 12일까지며, ‘나만의 코스 만들기’ 이벤트에 참여해 선정되면 더닷츠 공식 계정에 해당 코스를 등록할 수 있다.
구는 SNS를 통해 ▲서대문 문화재야행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키트 수령 인증 ▲나이트워크 참여 인증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선물도 증정한다.
문석진 구청장은 “자주와 독립의 의미를 새기며 모이지 않고도 즐길 수 있는 ‘서대문 문화재야행 - 나이트워크’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