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단 소액결제 사태를 일으킨 KT가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유심칩 무료 교체에 돌입
소형 기지국 해킹 사태 두 달여 만에 KT가 일반 이용자에 대한 무료 유심 교체를 시작했다.이용자 불안 해소를 위해 해킹 피해자에서 모든 이용자로 대상을 넓힌 것이다.온라인과 전화로 교체 예약을 하면 된다.대체로 차분한 모습이었지만, 일부 이용자들은 하루 앞서 교체를 위해 매장을 찾기도 했다.'유심 대란'을 방지하기 위해 지역별...
▲ [사진제공 = 진주시]진주시자원봉사센터는 13일 자원봉사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쿨한 할배 할매 안녕한 여름나기’를 위한 쿨키트를 제작했다.
쿨한 할배 할매 안녕한 여름나기 사업은 경상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으로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경남도 18개 시·군 자원봉사센터가 참여하는 ‘안녕한 경남 So Cool day’주간 활동의 일환으로,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의 어려움을 살피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해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자는 의미로 동시에 진행됐다.
이날 제작한 쿨키트는 폭염과 열대야 속에서 어르신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넥밴드 마사지 선풍기와 돗자리, 여름 이불 등 5종으로 구성됐으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선정한 저소득 어르신 200가구에 배부될 예정이다.
진주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여름철 더위를 이겨내는데 쿨키트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