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은평구청 전경]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달 30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희망나눔 성금 전달식을 진관동주민센터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은평구 진관동에 소재하고 있는 구립 키즈빌리지어린이집(원장 김현아)은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교환·판매하는 ‘아나바다 나눔장터’를 통해 모은 성금과 교직원들이 기부한 성금 등 총 42만원의 성금을 진관동주민센터에 전달하였다.
이번 성금전달식은 긴급지원이 필요한 관내 저소득층을 돕기 위한 행사로, 김현아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견디고 있는 이웃을 생각하며 원아들이 온정을 담아 아나바다 나눔장터 활동에 참여했다”며 “작은 후원이지만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희망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우연 진관동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이웃에 대한 관심과 나눔에 앞장서 주셔서 감사하다”며, “구립 키즈빌리지어린이집의 따뜻한 마음이 소외된 이웃에게 심심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