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제공 = 광진구]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오는 7~8월 중 정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PC 나누기’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불용대상 PC를 정비하여 정보 취약계층에게 무상보급 함으로써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자원순환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보급대상은 동주민센터 등을 통해 추천받은 정보 취약계층 총 30가구로, 저소득 취약계층과 비영리 사회복지시설 단체가 해당된다. 단, 최근 2년 이내 광진구 및 타기관을 통해 중복수혜를 받은 경우 보급대상에서 제외된다.
구는 협약단체인 사단법인 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을 통해 오는 7~8월 중 해당가구에 PC를 전달할 예정이며, 사후 1년 동안 무상수리를 지원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활동이 증가하는 요즘 정보격차가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정보 취약계층의 IT 접근성을 높이고 자원 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