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태백시청 전경]강원대학교 수의과 대학 출신 개업 수의사(서울, 경기지역)들이 지난 4일 장성동과 황지동 주공2차 아파트 부근 2개동에서 길고양이 중성화수술 봉사활동(재능기부)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원대학교 수의과 대학 총동문회(회장 이충주) 수의사 20명, 수의과 대학생 자원봉사단 22명, 길고양이중성화 봉사모임(라온캣)회원 등 총 52명의 봉사활동단원들과 태백시 홍현관동물병원(원장 홍현관)이 함께 진행하였다.
또한 태백시 홍현관동물병원 원장 홍현관은 봉사단원들의 숙박비를 공동부담했으며 중성화 수술 장소 섭외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날 봉사팀은 총 86마리의 고양이들을 포획하여 중성화수술을 완료하였고 중성화 수술을 한 고양이들은 7월 7일까지 포획인들의 돌봄을 받은 후 포획되었던 지역에 다시 방사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 실적은 2018년 시행된 이래로 2019년 78두, 2020년 148두, 2021년(‘21.6.30.기준) 125두로 점점 증가하는 추세인데 이들의 봉사활동으로 인해 태백시의 부담이 한충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