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제공 = 구리시]구리시(시장 안승남)는 7월 2일, 남양주에 소재한 친환경 세탁용품 제조업체 ㈜블루워시로부터 후원받은 친환경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 40세트(80개)를 경기 북부 한부모가족·미혼모부자 지원 거점기관인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성은)를 통해 경기 북부 저소득 미혼모·부자가구 8가구에 전달했다.
최규태(주) 블루워시 대표는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한부모가족과 미혼모·부자 가정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하며, 2021년 4월부터 연말까지 친환경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 40세트를 경기 북부 한부모가족·미혼모부자 지원 거점기관에 지원하기로 하였다.
안승남 시장은“코로나19로 미혼모·부자 가족들에 대한 관심과 도움의 손길이 더욱 절실한 이 시기에 관심과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주신 ㈜블루워시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앞으로도 ㈜블루워시와 같이 뜻을 함께하는 후원자들의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리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북부 한부모가족·미혼모부자 지원 거점기관은 한부모가족·미혼모부자가족을 대상으로 심리치료지원, 자조모임, 부모교육을 운영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한부모가족 지원거점기관 홈페이지(http://gghanbumo.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