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 [이미지제공 = 서대문구]서대문구가 신촌 일대 침수와 도로 함몰을 방지하기 위해 이달부터 내년 12월까지 하수관 개량 공사를 실시한다.
구간은 창천문화공원 앞에서 연세로5길을 따라 신촌로에 이르는 158m로, 올해 1차(78m)와 내년 2차(80m) 공사로 나누어 진행한다.
구는 이곳에 매설돼 있는 폭과 높이 2.5m의 낡은 하수관(사각형거 하수박스) 2개를 각각 폭 2.7m, 높이 2.5m의 새 관으로 확대 교체한다.
공사는 서울시 교통소통대책 심의 결과에 따라 밤 11시부터 다음 날 오전 6시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구는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통 통제 인력과 공사 안내 간판을 배치한다.
구 관계자는 “공사를 심야에 진행하지만 주변으로 교통 정체가 있을 수 있는 만큼, 차량 통행 시 우회하거나 서행해 달라”고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