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사진제공 = 진주시]진주시는 6월 12일부터 15일까지 경남문화예술회관 제2전시실에서 공예의 전통 계승과 공예품의 품질 고급화 등 공예문화산업을 육성‧진흥하기 위해 마련된 제35회 진주시 공예품 대전과 부대행사인 진주공예인전 20주년 기념전 전시를 개최한다.
시는 이번 공예품 대전을 위해 진주 공예인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4월 8일부터 6월 9일까지 공고 기간을 거쳐 52점의 작품을 접수했다.
출품된 작품들은 공예, 디자인, 민속예술 전문가 등으로 위촉된 심사위원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 등 총 20점의 입상작이 선정되었다.
이번 공예품 대전에서 대상으로 선정된 조현영 씨의 먹의 향연은 수령이 오래된 먹감나무, 느티나무(용목)에 백동을 접목해 화려함이 돋보이며 상감기법으로 먹을 자연스럽게 표현했다.
금상은 조현진, 신동우 씨의신소재 한지가죽 가방, 은상은 박경환 씨의은장도와 황선회 씨의매화, 바람과 비의 하모니 등 그 외 16명이 입상하였다.
시 관계자는 “해를 거듭할수록 출품작들의 작품성이 향상되어 지난 해에는 대한민국경상남도 공예품 대전에서 많은 상을 수상했고 올해도 좋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역공예인 등을 위해 올해 3월 우수 공예품 개발장려금 총 5280만원을 지원하였고, 진주공예창작지원센터를 조성하여 공예 창작 공간과 최신 고가 장비를 지원하는 기반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