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학개미’ 세금 깎아준다…RIA 계좌 비과세 구조는
국내시장 복귀계좌, 이른바 RIA 계좌는 해외 주식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자, 이른바 ‘돌아온 서학개미’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제도다.
비과세 절차는 비교적 명확하다. 먼저 증권사에서 RIA 계좌를 개설한 뒤, 기존 주식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RIA 계좌로 이체한다. 이후 해당 해외 주식을 매도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최대 5천만 ...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 [사진제공 = 서대문구]주식회사 피앤씨솔루션이 ‘홍은2동 나라사랑채’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들에게 정기적인 후원을 약속했다.
나라사랑채는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이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구가 2019년 9월 공급한 공공임대주택으로 23가구가 입주해 있다.
피앤씨솔루션은 국가를 위해 희생한 국가유공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후원에 나섰으며 가구마다 6월부터 3년 동안 매월 10만 원씩 총 8,280만 원을 기부한다.
이 회사 최치원 대표는 “언론에서 서대문구 나라사랑채를 소개한 기사를 접했다”며 “독립유공자 후손으로서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국가유공자 분들을 돕고 싶었다”고 밝혔다.
6월 1일 오후 서대문구청에서 열린 정기 후원 결연식에서 홍은2동 나라사랑채 장성암 공동대표는 “후원자 분께 입주 주민들의 마음을 모아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국가를 위한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도 “국가유공자 분들을 잊지 않고 실천한 이번 기부가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더욱 뜻깊게 하고 있다”며 감사를 전했다.
후원금은 서대문구의 동 단위 민관 복지협력 조직인 홍은2동 마봄협의체(위원장 정장필)를 통해 매달 각 가구에 전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