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도시농부와 농업인이 함께하는 ‘김장 나눔 행사’ 개최
구리시는 지난 11월 27일과 28일 이틀간 도시농부 체험 텃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해 지역 농업인들과 함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구리시와 도시농부, 지역 농업인이 협력해 추진한 것으로, 도시농부 체험 텃밭에서 수확한 무 등 신선한 농산물을 기부받아 ...
▲ [사진제공 = 영양군]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지난 29일 산해리 소재 유기동물보호소에 영양여고 청소년적십자단(RCY) 학생과 교사가 방문해 보호소 내·외부 환경정화 및 먹이 급여 등 자원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활동은 학생들의 유기동물 보호 및 인식개선을 위해 영양여고의 요청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봉사 활동 후 학생들의 의견 및 참여 여부를 파악해 자원봉사 지속 여부를 학교 측과 추가로 논의할 예정이다.
앞으로 영양군은 유기동물보호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보호 의식 확대를 위해 단체, 협회 등과 연계해 보호소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고 지역 내 유기동물 발생 감소를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도 병행할 나갈 예정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유기동물 보호를 위해 공부가 아닌 개인 시간을 할애해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학생들에게 고맙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다른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사회의 본보기가 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주길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기동물보호소에는 현재 57마리의 유기동물이 보호·관리 중이고 지속해서 제기되는 보호소 공간 부족 및 거주 환경개선을 위해 영양군은 이전을 계획하고 있다.